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AJ일상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침수로 인한 수리를 받았다

패밀리그램 2022. 7. 27. 23:26

2022.02.24 - [AJ일상] -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침수로 터치 먹통된 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침수로 터치 먹통된 썰

휴식을 위해 휴가를 내고 호캉스를 떠났다 첫 날 부터 나의 실수로, 일이 벌어졌다. 아내가 갤럭시 액티브2 를 착용하지 말고 수영장들어 가라고 했는데.. 우겨서 들어갔다 나오니 터치가되지 않

family-gram.tistory.com

 

올해 초 수영장에서 발생한 이상증상이 여름 수영장에서 다시 발생했다.

 

 

스마트 워치 애용자라면 갑자기 워치가 동작하지 않거나 사라졌을 때 불편함이 엄청 크게 다가온다. 이번에 또 먹통이 되었는데, 건조를 시켜도 복구되지 않을 것 같았다. 

그래서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했다

 

자주가는 곳 근처에 서비스센터가 있다니, 정말 다행이다. 포털사이트에 남아있는 평가도 엄청 좋다. 

 

침수 접수 시

 

서비스 기사님 : 워치는 오래 사용하면 방수 기능이 저하됩니다. 수중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방수 성능 테스트를 받는 것을 권유드리고 있어요

 

처음에 살짝 이해가 되지않는 설명이었다. 물에 들어가면 고장나는데 방수 테스트라니? 그래서 되물었다. 물에 들어가면 고장나는데 어떻게 방수 테스트를 합니까?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시면 테스트해드립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 답변이긴 했다. 앞뒤도 맞지 않고, 방수 기능을 내세운 광고에 워치를 구매했는데, 오래 사용하면 방수기능을 확인하라니.

더군다나 바쁜 사회인이 시간 쪼개서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게 쉬운 일도 아니지 않은가.

 

우선 건조작업 후 부품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준다고 했다
그 후 24 시간을 기다렸다

 

서비스 센터에서는 워치 쪽 터치 부품이 침수로 인한 고장일 경우 교환해 준다는 것 같았다. 

그래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다. 

 

다시 24시간 후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워치를 찾았다. 워치는 문제없이 잘 동작하고 있었다. 서비스 기사님 에게 방수 기능은 문제없냐 라는 질문을 던졌는데 답변은 납득할 수 없었다.

한번 수리를 위해 오픈한 워치는 침수될 확률이 높습니다. 물에 들어가실 때 착용하지 않는 걸 추천드려요

 

서비스나 모든 면에서는 정말 만족했지만, 위와 같은 답변을 받았기 때문에 워치가 다시 침수되어 동일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수리비가 발생할 거라는 말로 들렸다.

사건 발생 후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꼭 삼성 제품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는 아닌 듯했다. 모든 스마트워치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였는데... 그렇다면 과대광고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물놀이나, 수영장에서는 사용하지 말아야겠다. 대체 운동 측정 기능에 수영은 왜 있는지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