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일상/다이어트

단백질 위주의 식단, 과도한 운동 그리고 통풍

패밀리그램 2022. 4. 21. 13:27
내가 통풍에 걸리다니

3주 전 발목 염좌로 고통받았다. 그러더니 2일 전부터 엄지발가락 쪽에 통증이 느껴지더니 어제부터 극심한 고통으로 변했다.

단순히 발목 염좌로 무리한 엄지발가락 고통이라 생각했다

 

엄지발가락 쪽이 많이 부었다

붉게 부은쪽이 큰 뼈라고 생각했는데 병원에서 엑스레이를 촬영해보니 엄지발가락 관절 쪽이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고통이 심해졌다

https://www.harpersbazaar.co.kr/article/62908

 

김종국, 주지훈이 단백질 때문에 걸렸다는 이 병은?

다이어터라면 주목!

www.harpersbazaar.co.kr

 

병원에서 의사님은 이렇게 말해주었다

과도한 단백질 섭취와 근성장운동 ( 웨이트 ) 를 하게 되면 근육이 파괴되면서 요산을 다수 발생시킨다고, 그 요산들이 아래로 내려가서 먼저 쌓이는 곳이 발가락인가 보다.

병원에서 주사를 맞고, 처방해준 약을 먹은 뒤 2시간 정도 지나자 통증이 가라앉는 듯했다.

식단에 좀 더 신경 써야겠다

다이어트, 운동 중 이유를 모르게 엄지발가락 쪽이 아프고 붓는 증상이 보인다면, 바로 병원에 가는 게 현명한 판단인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