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일상

[내돈내산] FIT YOUR ARCH, 에르고바디 핏유어아치

패밀리그램 2020. 9. 18. 22:11

아내와 나는 발 아치가 많이 낮은 편이다.

그래서 거실 바닥을 오래 걸어다니거나 서서 무언가를 하면 발바닥이 많이 아프다.

아내가 아치가 정상인 발은 발 도장을 찍었을 때 아치 부분이 전혀 찍히지 않는다고 해서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내 발이 심각한 상태인 것 같았다.

accubalance.co.kr/default/menu02_cont04.php?sub=24# 펌

 

위 사이트에서 퍼온 사진을 보면, 정상발과 유사평발 사이 정도인 것 같아

아치를 보호하기로 마음 먹었다.

 

FIT YOUR NECK 으로 만족해서 의심없이 구매

 

이전에 에르고바디에서 목당기미를 샀던 적이있고, 그걸 아직도 잘 쓰고 있어서 의심없이 구매했다.

 

아내가 FIT YOUR HIP 도 필요하다고 해서 추가 구매했는데 아직 효과를 못 느껴서 포스팅은 미루기로함

 

일단 기본적으로 자세교정, 통증완화. 운동효과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다

 

구성은 단순함, 제품과 제품 담는 가방

에르고바디 거의 모든 제품이 이런 구성인 것 같다

 

처음에 착용 할 때 상당히 혼란스러웠다 

일단 제품 가이드는 이렇게 착용하라고 되어있다

그런데 유투브 검색을 하다보니 광고성 영상과 제품 착용 영상이 착용법이 달랐다 ...

제품 영상 가이드

광고 영상가이드는 처음 샀을 땐 있었는데... 지금 검색해보니 사라졌다

아마도 착용법이 문제되어서 내린건가 ㅎㅎ 

 



신발사이즈 275 인데 잘 맞는다, 물론 225인 아내도 잘 맞는다

 

착용 1주일 후기

실내

집 안에서 생활 할 때 발바닥의 피로가 확실히 줄긴했다.

아침에 일어나면 발바닥에 통증이 조금 있는 편이라, 사고나서부터 눈 뜨자마자 찾게되었다. 홈트레이닝 할 때 밴드를 착용하고 양말을 신은 뒤 하면 발바닥 피로가 줄어드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실외

착용하여 운동 시 무릎통증

보통 운동화에도 아치쪽이 조금 올라와 있기 때문에 밴드를 착용하고 위에 양말을 신고 하루 이틀 운동을 했다. 그런데 이상하게 무릎에 통증이 생겼다. 신경쓰일만한 통증이라 그 이후로 달리기나 걷기 운동을 할 때는 착용하지 않았다.

아치가 비교적 없는 신발을 신을 때는 도움이되지 않을까 생각이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