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일상

김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불꽃축제

패밀리그램 2022. 8. 7. 22:34
광고 문자를 받았다

 

 

7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 슈퍼 이벤트에 불꽃축제가 있었는데, 8월에도 어김없이 불꽃축제를 한다. 7월 불꽃축제 관람 때는 자리가 좋지 않아 멋졌던 불꽃들을 눈에 잘 담을 수 없었다. 

이번에는 꼭 명당을 선점해서 자리를 잡아야지

 

우선 주차는 어떻게하지.. ?

불꽃축제가 진행되는 위치, WEST 고디바 앞

불꽃축제는 WEST 영역 고디바 앞 아라뱃길 쪽에서 진행된다. 그래서 그런지 WEST로 바로 진입하여 주차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 듯했다.

김포현대아울렛은 지하주차장이 연결되어있다. 힘들게 WEST로 들어갈 필요 없이 EAST 주차장으로 진입하여 지하주차장을 통해 WEST로 이동할 수 있다. 

주차위치 장단점

불꽃축제 당일 EAST에 주차하면 넉넉한 주차공간에 주차할 수 있다. WEST에 주차하면 주차자리를 찾느라 조금 헤맬 수 있지만, 주차를 하고 나서 바로 WEST로 나올 수 있고, 불꽃축제가 끝난 뒤 주차한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인파가 몰리는 만큼 출차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WEST, EAST 주차장 진입로는 2개씩 있는데 운전대를 잡는 분들 대부분 출차의 욕심 때문에 이사실을 잊는 듯했다. WEST에서 비정상적으로 한쪽 주차장 출구로 차량이 몰려 기이하게 교통체증이 일어난다.

반대쪽 주차장 입구는 여유로운데 말이야...

EAST에 주차하면 조금 멀지만 이런 출차 스트레스를 크게 받지 않아도 된다.

 

그럼 불꽃축제를 보기 좋은 위치는 어디지?

WEST 끝 쪽  북남쪽 건물을 잇는 구름다리가 단연 명소인듯하다. 8시가 지나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에 멋진 불꽃을 전부 감상하려면 여유 있게 자리를 잡아야 한다. 

구름다리는 통행로라 개인의자나, 돗자리 같은 물건으로 자리를 많이 차지하면 8시 이후로는 직원들이 개인의자나 돗자리는 사용하실 수 없다고 철거(?) 요청을 한다.

작은 캠핑용 의자가 있다면 8시 전에 미리 도착해서 앉아서 편하게 쉬다가 8시에는 정리하고 바닥에 앉아서 쉬어야 한다. 바닥에 앉는 행위 자체가 자리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불꽃축제가 시작되면 일어서서 감상해야 한다.

8시 10분이 조금 지나면 현대 크루즈 여객선이 나타난다

 

그리고 30분에 익숙한 QUEEN의 명곡을 시작으로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명당자리라고 언급한 그곳에서 관람하면 정말 모든 순간을 눈에 담을 수 있다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불꽃

 

마지막 하이라이트

 

7월 8월 모두 불꽃축제를 열어준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아들이 참 즐거워했으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