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AJ일상

조립컴퓨터를 주문했다, 라이젠 5 피나클릿지 2600 + 지포스 RTX 2060

패밀리그램 2019. 3. 17. 20:33

최근에 주말마다 친구들과 밤에 게임을한다.


기존에 있던 PC로 충분히 할 수 있는 게임들만 하고있었다.


( 스타1, 워크 3, 보더랜드 2 ... 등등 ) 


그런데 고사양 게임도 같이 하고싶어지는 욕구 때문에 선물겸 해서 컴퓨터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컴퓨터는 컴덕후 친구가 견적을 보내줬다

IT 업계에 몸담고 있는사람이라면 주변에 컴덕후 한명씩 있다. 

그 친구의 견적을 받아들고 1%의 의심도 없이 바로 결제했다.

구매는 컴퓨존에서 했다.





구매는 컴퓨존 결제는 네이버 페이

컴퓨존에서 구매를 하고 일시불 결제를 고민하던 중 네이버페이 결제가 있어서 확인해 보았다.

10개월 무이자라니.. 이건 걍고다.

거기다 네이버포인트 적립까지 일석이조였다.



일시불이 부담되는 유부남들이어, 우리에겐 네이버 페이가 있다.


주식 모멘텀 처럼 급등해 버린 인텔 CPU를 뒤로하고 AMD로 갔다


가성비 갑인 AMD, 를 사용해본지 너무오래되어 마음 한 구석에 의심이 조금 남아있었다. 

하지만 친구가 추천해줬으니 괜찮았다.

컴퓨존 택배는 2개로 나누어서 온다

비어있는 부품케이스가 담겨져있는 박스와 조립된 케이스가 담겨져있는 완제품이 나누어져 오는데

택배사가 달랐다.

아마도 특정 택배사의 배송품 파손 문제 때문에 조금 더 신뢰가 가는 택배사로 본체를 따로 보내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던지면 큰 일이 벌어질 것 같은 "컴퓨터 가 들어있습니다."


배송 참 마음에 든다.



택배 박스 내부에 완충제와 함께 본체가 들어있다.



정말 깔끔하게 포장되어 온다.



다시 봐도 굿 


처음 해보는 판매업체 유료조립 


이전에 컴퓨존 유료조립에 관한 문제가 있어서 조금 불안하긴 했는데

설마 그 때 난리 났는데 또 그러겠어? 라는 마음으로 불안을 잠재웠다.



조립 PC 포장도 마치 새로운 상품을 구매한 것 처럼 정말 포장이 잘 되어있었다.



안에 관련 A/S안내 스티커도 동봉 되어있다.



굿


조립비가 아깝지않은 깔끔함, 그리고 안전함

걱정은 기우였던 것 같다.

포장이 정말 잘되어 안전하게 PC를 받았다. 

어릴적 컴덕후 여서 컴터 조립은 20대 이상 해봤었는데.. 확실히 전문가는 달랐다.



깔끔한 케이블 정리


본체 안에 완충제는 GPU를 보호하기 위해 들어있는 것 이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제거하니 깔끔



블랙 케이스에 눈에띄는 2060 GPU


성능

컴덕후 친구의 PC는 2080 에 Intel 하이티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 같이 배틀그라운드를 했는데 ( 당연 풀옵 ) 프레임, 성능 전혀 뒤지지 않았다. 

물론 가격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기 때문에 같을거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 물론 RAM 오버는 했다 )

하지만 충분히 만족하고 있다. 

덕분에 최근에 데빌 메이 크라이5, 레지던트이블 2 : RE를 즐겁게 엔딩을 보았다. 


가성비 갑 AMD와 갓 컴덕후 친구에게 감사를 표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