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육아

어린이 뽀로로 퍼즐 세트 - 어린이 직소퍼즐 / 로보카폴리 퍼즐 / 타요 퍼즐

패밀리그램 2017. 11. 8. 08:56

우리아이가 3살이 되어갈 무렵, 이마트 장난감 코너에서 지능개발 놀이도구를 구매하기 위해 어린이 퍼즐을 살펴보고 있었다. 그 때 눈에 띄었던 것이 로보카 폴리 퍼즐이었다. ( 가격도 다른 것에 비해 비교적 저렴했고, 구성도 4가지로 모든 면에 만족스러웠다. )


처음 구매해 준 로보카 폴리 퍼즐


6개월 정도 지나자 아이는 로보카 폴리 퍼즐을 대충대충 해도 쉽게 맞출 정도로 능숙해 졌다.말이 트여 의사를 표현 할 때 쯤 아이에게 퍼즐을 더 갖고싶냐고 물었다. 아이는 더 갖고 싶다고 화답하였다ㅋ


새로 구매한 퍼즐세트 - 뽀로로 가방 퍼즐 세트 + 타요 퍼즐 2개

마트에서 구매하면 온라인 쇼핑몰에 비해 너무 비싼 가격에 구매해야 하는것이 직소 퍼즐이다. ( 어린이 퍼즐 뿐만 아니라 성인 직소퍼즐도 온라인 쇼핑몰이 더 저렴하다 )

아내가 이곳 저곳 검색하여 총 7종의 퍼즐을 2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구매하였다.


타요 퍼즐 2종, 뽀로로 퍼즐만 구매 할까 하다, 타요도 좋아하기 때문에 추가로 구매한 퍼즐



뽀로로 가방퍼즐 2 - 12 조각, 16조각 , 20조각,  24조각, 30조각 총 5종 세트

우리 아이가 최고로 좋아하는 뽀로로, 뽀로로와 친구들 그림이 있는 5종의 퍼즐세트!

가방에 퍼즐이 담겨져 있고, 휴대하거나 들고 다닐 수 있게 손잡이도 달려있다


상품 뒷면에 표기되어 있는 퍼즐 설명


5종의 퍼즐을 흩어지지 않고 보관 할 수 있게 가방형태의 박스에 들어 있다. "유아지능개발" 이라는데 개인적으로 추리력을 향상 시켜주지 않을까 생각된다.  퍼즐의 효능에 대해 구글링 해보니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었다.

퍼즐의 효능 -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지능개발과 창의력, 집중력 및 인내심을 길러주며 완성 후 성취감을 맛 볼수 있는 교육용 놀이도구로 학습적 효과가 크다


12, 16조각 퍼즐은 택배로 물건을 받자마자 아이가 곧 잘 맞추었다.

20, 24 조각 퍼즐도 하루 이틀 지나니 혼자 잘 맞추기 시작했다.


마지막 30조각 퍼즐은 맞추기 조금 어려워 했는데, 30조각 퍼즐을 제외한 다른 퍼즐 1~2종 의 조각이 뒤 섞여도 찾아서 잘 맞출 때 쯤 처음으로 30조각 퍼즐을 맞추었다. ( 1주일 정도 지나자 서로다른 퍼즐조각이 섞여있는데도 불구하고 곧 잘 찾아서 맞추었다. )


뽀롱뽀롱 뽀로로 퍼즐 30 조각 - 최강의 난이도 ㅋㅋ

처음으로 30조각 퍼즐을 완성한 날 기념으로  동영상 촬영을 하였다. 집중력을 갖고 끈기있게 모든 퍼즐을 맞추는 걸 옆에서 지켜보면 너무나 기특하고, 구경하는 내내 시간가는 줄 모르는 아들 바보 ( ㅠ _ ㅠ ㅋ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