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AJ일상

티볼리 에어 윙브레이크 설치 사용 후기 / 보조브레이크 / 장롱면허 / 주행연습

패밀리그램 2017. 10. 17. 07:45

신도시로 이사했다. 생활과 관련된 인프라가 아직 이사한 곳 주변에 많이 자리잡힌 상태가 아니다. 그렇기때문에 아내는 아이를 데리고 이동하려면 유모차를 끌고 몇 십분을 걸어야 한다.  그래서 아내는 결심했다. 장롱 속에 있는 운전면허증을 꺼내기로, 그리고 운전연습을 하기로!! 

면허시험학원에서 주행연습을 받기에는 부담되기 때문에 보조브레이크로 유명한 윙브레이크를 구매하였다. 차량이 티볼리 에어라 설치가 될까 걱정했는데 쓸때없는 걱정이었다. 잘 설치 된다.


구매

설치

결론


구매 - 온라인 몰에서 6만원 주고 구매, 배송 엄청 빠름

온라인 몰에서 6만원 주고 구매했다. 

주문한 윙브레이크 주문한지 하루만에 도착했다. ( 배송 짱짱맨 )



박스 옆 면에 간단한 제품 특징 및 소개가 있다. 그럼 박스를 개봉해 봐야지. 


생각보다 굉장히 단순한 제품 구성이다. 윙브레이크 1개, 설명서 1개, 홍보 전단 1개.

사은품은 없다.

제품구성과 사용방법을 설치 전에 꼭 읽어보자. 5초만에 부/탈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5분 정도 걸리니 참고하자.


그럼 차에 설치할 시간이다.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갔다.

설치 - 간편하게 설치가능, 처음 설치하는 사람은 5초가 아니라 5분 정도 걸림

윙브레이크 설치 전


사각형의 걸이를 브래이크 페달 위에 거는 것이다.


브레이크 베달 위 쪽에 위 방향으로 누르면 쏙 들어간다.


브레이크 페달에 걸렸으면 손 잡이에 달린 고정걸이를 룸 미러에 고정 시킨다.


고정 시킨 후 조수석에서 보면 이런 모양이다.


룸 미러에 걸린 윙브레이크 고정 걸이


윙브레이크를 장착 후 사용할 땐 이렇게 손으로 밀어서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그럼 차량 뒤 쪽에 다른 운전자들에게 주행연습을 알리는 종이를 부착하고 주행연습 시작!



장점 - 운전학원 주행연습 비용에 비해 저렴한 가격, 편리한 설치

운전학원에서 주행연습을 하려면 몇 회 받지도 않는데 비용이 몇 십만원씩 한다. 설치하면 자가용을 이용해 주행연습을 하기 때문에 이 것 또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 어차피 본인 차로 운전하고 다니기 때문에... )


단점 - 브레이크 강약 조절 어려움, 가족 운전연수

브레이크에 연결된 윙브레이크 손 잡이를 이용해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브레이크 강약 조절은 거의 불 가능하다. 특정 상황에서 대신 브레이크를 작동한다면 대부분 뒷 목 브레이크가 되니 지속적으로 가족 운전자와 대화를 하면서 브레이크 잡는다고 경고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평소에 워낙 편한 가족을 대상으로 연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감정 상 할 수 있다. 운전 연수 시 서로에게 존대말을 사용하면 감정 상하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한다.


첫 날 주행연습은 지하 주차장을 돌아다니면 단순 코너 돌기와 T 코스 연습만 진행했다. 몇 일 더 텅빈 지하 주차장에서 연습을 한 뒤 도로로 나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