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일상

김포신도시 - 당신 7000번 2층 버스 탑승기

패밀리그램 2018. 8. 9. 01:02

김포한강신도시와 당산을 잇는 교통수단 중 하나인 광역버스 !


그 중 7000번은 1년 사이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김포 신도시로 이사오는 가구들이 늘어나면서 탑승자가 늘어나니 버스도 자연스럽게 2층 버스로 변경되었다. 


7000번의 2층 버스 차량이 점점 늘다보니 카카오 버스 앱에서 일반 버스인지 2층 버스인지 확인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 듯 하다.



어쨋든 서울 시티투어 버스 이후로 처음 타보는 2층 버스!


2층 올라가는 통로 조금 협소, 자리마다 공간이 다른다

올라가는 통로가 상당히 좁고 가파르다. 노약자나 임산부는 버스가 운행 중 2층으로 올라가기 조금 어려워 보인다. 


그리고 좌석 마다 공간 차이가 있었다. 2층으로 올라가는 통로 바로 앞에 있는 좌석은 다른 좌석보다 좁았다. 



사진으론 잘 모르겠어서 앉아 보았다. 



좁다, 무릎이 닿는다, 미칠 것 같다. 등치큰 난 사진 찍기도 빡세다


맞은편 자리로 이동, 넓다, 통로 앞 자리는 피하자.



의자 마다 가방을 걸거나 잡을 수 있는 손잡이 (?) 같은 것이 달려 있었다. 


그리고 2층 전광판에는 버스의 방향 지시등, 브레이크 여부가 승객들이 알 수 있게 표시해 주었다. 사람이 많아 입석 일 경우에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더운 날 에어컨도 시원하게 나와 당산역 까지 편하게 갈 수 있었따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