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이야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발견한 생애 첫 통장 / 사용하지 않는 휴면계좌 정리

패밀리그램 2017. 4. 26. 11:42

우리은행에 방문했다. 휴면계좌를 정리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며 소개를 해주면서 URL을 알려주었다. 그래서 PC로 바로 접속해 보았는데 우리은행에서 만든 것 같은 느낌을 크게 받았다. (우리은행 색상과 UI가 비슷하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클릭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다.


한번 조회해 보니 편리하게 사용하지 않는 은행의 계좌를 제거 할 수 있다. 그런데 회원가입 개념은 없기 때문에 F5 키 혹은 화면 갱신을 하면 인증절차를 다시 해야하는 치명적인 귀찮음이 발생하니 주의해야한다.


이 곳에서 발견한 내가 알지 못하는 계좌.


계좌 생성일은 보니 내가 아기아기했을 때 부모님께서 날 위해 만들어주신 통장 같다. 다른 불필요한 통장들은 이 곳에서 전부 해지하였다. 

이 통장은 내 생애 첫 통장이기 때문에 기념차원에서 계속 유지해 보려고한다. 아버지가 되어서 그런지 단순한 통장에서 당시 나의 부모님의 마음이 전해지는 것 같아 마음이 따뜻해 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