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이야기

KT GIGA 인터넷 교체 / 통신하자

패밀리그램 2016. 12. 1. 23:59

원래는 가족 모두 이용하는 이동통신사가 LG U+ 였기 때문에 

인터넷도 동일하게 사용하여 결합 할인 혜택을 받았었다.

하지만 작년 겨울 쯤

LG U+는 거듭된 거짓으로 나를 배신하였고

나는 이동통신사를 KT로 갈아 타버렸다.

(개인적으로 LG를 좋아하지만 실망ㅋㅋ)


어쨋든 이번 기회에 가족들 모두 이동통신사를 KT로 이동하여

인터넷도 KT로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이젠 LG U+와 완전히 작별함 ㅋㅋ)


이전에 사용하던 LG U+도 통신하자를 통해 가입한 상품이다.

이번에도 통신하자를 통해 KT를 가입하였다.

(사실 사은품이 타 경재업체보다 마음에 들었닼ㅋ 그것도 두번 연속)


인터넷 상품은 속도에 민감한 FPS게임이나 3D 온라인 게임을 하지 않아 

인터넷은 기가 콤팩트로 신청하였다.


통신하자와 별개로 KT 가입 시 이전에는 발생하지 않았던

설치비 (3만원 미만) 가 발생되어 조금 의아하긴 했지만

설치기사 분들의 처우개선에 쓰인다고 생각하고 그냥 받아들였다.

(만약 설치기사분들 처우개선을 위한 설치,이전비 징수가 아니라면)

(같은 노동자로서 ㅂㄷㅂㄷ)


어쨋든 11월 2일 오전에 통신하자를 통해 KT 가입신청을 진행하였고,

11월 2일 오후 쯤에 개통관련 문자를 받았다.

설치예정일은 11월 3일이었으나, 하루라도 빨리 바꾸고 싶은 마음에

11월 2일 오후 5시 30에 설치가 가능하여 그 시간으로 정하였다.

처음엔 오후 6시로 요청 하였지만, 동절기에는 해가 빨리 지기 때문에

시간을 조금 앞당겼다.

(개인적으로 KT 설치기사 분들의 친절함에 기분이 좋았다.)

(물론 다른 통신사 설치기사 분들도 친절하겠지만ㅋ)


주저리 많은 이야기를 했지만 중요한 포인트는

LG에서 KT로 바꿧고

KT 인터넷/TV 신청 및 설치가 하루 만에 모두 완료 됐다는것이다.


설치가 완료되고 이전에 사용하던 LG Gateway와 비교하여 보았다.



기존에 사용하던 LG U+ 셋톱박스

(3년간 봐서 그런지 가족같다)



LG U+ AP 셋톱박스로 연결되는 랜선 까지 이 곳에 연결됐었다.

오른쪽에 있는 물건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NAS이다.

WIFI 100이라고는 하는데

전혀 그런 포퍼먼스를 기대하긴 어렵다.

(아마도 AP 하나에서 셋톱 + @ 를 처리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번에 KT에서 들어온 AP와 셋톱 박스이다.

윷놀이 말처럼 겹쳐져 있다

(친절하고 뛰어나신 기사님 성함  PPL)


위 에 있는 단말기가 AP이고

아래 있는 단말기가 셋톱박스이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LG U+가 더 나은 것 같다.)

(저런 동글동글한 디자인은 보통 인체공학적 디자인이라고 하던데)

(AP와 셋톱박스를 들고다닐 일은 없지 않은가 ㅋㅋ)


KT GIGA 인터넷은 특이하게 GIGA WIFI AP가 추가로 있다.



WIFI AP 인데, 아마도 WIFI 특성상 GIGA급 무선 단말기의 신호를 

단일 AP에서 처리하기 어려워서 따로 추가 한 것 같다.

(뭐 비싼놈 한놈 보단 싼놈 2놈이 효율적일 수도 ㅋㅋ)



TV영상 화질은 확실히 이전 LG U+보다 뛰어나다.

그리고 셋톱 반응 속도 또한 더 뛰어나다.

셋톱박스가 UHD 영상을 전달하지만, 아쉽게도 TV가 UHD가 아니어서

확인하지 못 한다.

(또르르...)



집에서 사용하는 PC가 MAC이기 때문에 Active X를 설치 할 수 없어

WIFI 다운로드/업로드 속도를 휴대폰 APP을 통해 측정하였다.

(이전에 비하면 굿굿 베리 굿)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의 순간에도 

클라우드 저장공간 이미지를 갱신 할 때

이미지 로딩 속도가 체감으로 강하게 느껴질 정도로 빨라졌다.

앞으로 개발이나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이전에 받았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