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개발자 행복한 가족, 패밀리그램

개발/안드로이드

Mac book macOS Sierra! 업그레이드 완료!

패밀리그램 2016. 12. 1. 22:49

오늘 점심 쯤에 코딩 중 Apple로 부터 광고 메일이 하나 전달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Mac OS Sierra 업데이트 관련 메일!

그래서 집에 와서 잠들기 전에 바로 업데이트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2016 맥북 프로 사용자)

(총 설치 시간은 1시간 정도 예상 하셔야 합니다 -_-;;;; 금방 될 줄 알았다가 오래 걸려서 놀래밐ㅋ)



우선 가장 큰 변화는 Mac OS에 Siri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PC에서는 활용도가 얼마나 클지 가늠이 가지 않습니다.)




Siri를 통한 일정 확인 (비서기능) 한국인들이 사용하기 어려운 기능일 듯 합니다.

(그래도 Siri가 Mac OS에 들어온건 상당히 고무적인일!!)



공통 클립보드.. 안드로이드 사용자로서 별로 관심없는 기능이네요.

하지만 이 또한 외국 사용자들에게는 큰 인기 일 것 같습니다.




사진 기능에 추가된 추억 기능!

개인적으로 Mac 사진을 극찬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구글 포토 기능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닼ㅋㅋ)

추억 기능은 구글 포토에서 자동적으로 제공해주는 어시스턴트 기능을 Mac 사진 앱으로 옮겨 놓은 듯 합니다.


이 또한 국내 사용자들에게 큰 반가움이 맞을 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진 앱 에서 앨범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국내 사용자들은 이용 할 수 없는 서비스 입니닼ㅋㅋ)


어쨋든 App Store를 통해 OS Sierra 업데이트 진행!!!



다운로드 중.. 패키지 크기가 작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립니다.



다운로드 완료! 설치 계속!!!



패키지 설치 중인데 (null)이라고 나오네욬ㅋㅋ 

Mac의 모델명이 나와야할 곳 인 것 같은데, 단순한 버그 같습니다.



패키지 해체가 완료 된 후 재시동 하면, 본격적으로 OS 업데이트를 시작됩니다.



개 난감ㅋㅋㅋㅋ 밤 중 코딩 중 설치하는 거라 금방 될 줄 알았는데 30분이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까지 온거 끝까지 간닼ㅋㅋㅋ)


업데이트 후 설정에 진입하면, 기존에 없던 Siri 설정이 추가 되었습니다



Siri 활성은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해 사용가능합니다.

(원격에서 Siri 호출은 불가능 한건가???)

테스트 해본 결과 음성인식은 아이폰과 동일하게 뛰어난 인식력을 갖고 있습니닼ㅋㅋㅋ


이제 새로 추가된 사진 앱의 추억 기능을 확인 해보겠습니다.

사용하는 Mac에는 약 6천 장의 사진이 저장 되어있습니다.

기대를 하고 사진 앱에 왼쪽에 새로추가 된 추억 메뉴를 선택 했습니다.



앱에서 사진을 스캔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스캔이 완료되고 나서도 일정 시간이 지나야 추억으로 정리된 사진들이 노출됩니다.)



오 텍스트 까지 알아서 입력되어 노출되는 군요

(구글 포토에서 엄청 감명, 감탄 했던 기능들이라, 크게 감동 받진 못 했습니다.)


개발자가 크게 많이 사용할 기능들이 추가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얼마나 추가된 기능을 사용할지는 모르겠습니닼ㅋㅋ

그래도 새로운 건 좋은거니까

한번 즐겨봐야 겠습니다.ㅋㅋㅋ

반응형